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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5 차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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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공. 처]에 올라온 글중
뜨끔뜨끔 하게 👁👁^ 울림이 있어 가져옴

 

외국인 . 기관매수 다량 된 상태이나 금일 다량 매도 발생하긴함 ..ㅜㅜ( 쉽게 죽을거 같지 않아보임..추이관찰하며 물량 조절 요함 )

전력 | 제품 | BUSINESS | 대한전선 (taihan.com)

 

전력 | 제품 | BUSINESS | 대한전선

국내외 전력망 산업을 선도하는 대한전선의 전력 제품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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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PR | NEWS | 대한전선

대한전선의 새로운 소식과 관련 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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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선, 美서 ‘또’ 수주... 1,100억 규모 노후 전력망 교체 프로젝트

- 미국 진출 이후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 수주하며 경쟁력 입증 

- 올해 미국에서 누적 수주 2,000억 원 달성, 역대급 수주 전망

- AI 및 반도체 증가로 전기 사용량 늘며, 전력망 수요 지속 확대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가 수주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미국에서 약 1,100억 원 규모의 노후 전력망 교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수주한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 수주를 확보함에 따라, 대한전선은 올해 미국에서만 약 2,000억 원의 누적 수주고를 올렸다. 이는 미국 진출 후 가장 높은 성과를 냈던 2022년 연간 누적 수주(약 4,000억 원)의 절반을 1분기 만에 달성한 것이다. 미국은 전기 사용량 증가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로 전력망 수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어, 올해 역대급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남동부에 위치한 플로리다 지역의 전력량 증가에 대비해, 노후 전력망을 신규 전력망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대한전선은 기존 케이블을 제거하고 230kV급 초고압 전력망을 풀 턴키(Full Turn-Key)로 공급한다. 풀 턴키는 전력망 설계부터 케이블 및 접속재 등 자재 생산, 전기공사, 토목공사, 테스트까지 일괄 수행하는 사업 방식으로, 높은 기술력과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요구한다. 

 

대한전선은 미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역량을 인정받아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 특히 노후 전력망 교체 사업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해 프로젝트를 추진해 온 점이 주효했다. 실제로 지난해 연말에 수주한 뉴욕 프로젝트에는,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신개념 포설 방식을 투입해 도심에 최적화된 시공 기술을 선보였다.

 

대한전선은 이번 수주를 통해 미국에서 진행될 노후 전력망 교체 사업에서 추가 수주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송전 전력망은 50% 이상이 설치 40년을 경과한 노후화된 상태로 교체 주기를 초과한 상태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미국은 AI(인공지능) 및 반도체 증가, 신재생 에너지 확대로 전력 수요가 급증하면서 노후 전력망을 교체하는 대규모 사업이 이어지고 있다“며, “수년간 북미 전력 시장의 주요 공급자로서 뛰어난 성과를 내 온 만큼, 시장 확대 추세에 맞춰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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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년 전통 자동차 내장 부품 및 모듈 제조업체 덕양산업(대표이사 정홍규)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전남 목포에서 대형(1MWh급 이상) 선박용  ESS ( Energy   Storage   System ) 시스템을 전기 추진 선박에 적용, 해상 실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덕양산업은  KRISO 에서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개발 중인 전기추진 차도선에 1MWh급 이상 선박용  ESS 를 탑재하고 주전력으로 사용하여 항해하는 검증을 실시했다. 본 과제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ETEP )에서 지원하고, 2021년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35개월간 진행되는 국책과제인 ‘ MWh 급 선박용  C-rate  1 이상 고안전성  LiB-ESS  통합시스템 국산화 기술개발’에서 해당 사업의 주관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RISO )와 함께했다. 덕양산업은  ESS  패키징 제품화 기술 100% 국산화 개발을 통한 기술력 확보와 이를 통한 글로벌 사업화를 진취적으로 추진하고자 노력했다. 선박용  ESS 는 선박의 보조 에너지 공급원 역할을 하며,  MWh 급  ESS 는 중대형 선박에 쓰인다. 기존 내연기관과  ESS 를 연동한 하이브리드 동력 시스템을 선박에 적용하면 운항 시 연료를 절감하고 오염물질 배출도 줄일 수 있어,  ESG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다. ESS  시장은 2021년 약 3조원 규모에서 2030년 약 10조원 정도로 연평균 15% 성장이 예상된다. 현재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주춤하면서  ESS  시장의 성장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점쳐진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덕양산업은 2022년 3월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 MOU )를 체결했다. 조선 해양산업에서 대형 선박용  ESS  사업과 관련해 업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이익 증진을 도모해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것을 공동 목표로 선정했다. 주관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잠수함용 리튬전지 체계 사업에서 축적한  ESS  분야의 독보적인 안전성 및 신뢰성을 바탕으로 군 수상함 및 관공선, 민간 상선 등 전기추진 선박용 배터리 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덕양산업은 산업용  ESS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파우치 타입 셀을 적용한 최적화 모듈 설계 능력과 최첨단 화재 예방 기술을 적용한  ESS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최근 미국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고객사로부터의 공급 요청을 충족하기 위해 미국 조지아에 법인을 설립하였고 설비를 구축하여 양산 진행 중이다. 덕양산업은 본 과제를 수행하면서,  ESS  모듈에 대한 다양한 설계 검증과 선행해석 실시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시제품 개발을 통한 모듈 조립을 완성하고, 개발된  ESS  모듈의 화재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열폭주 시험 등을 거쳤다. 뿐만 아니라  ESS  모듈을 렉 설치하고 컨테이너에 장착하면서  BMS  시스템 점검 및 온도/가스 모니터링 성능도 확보하고 먼저 일차적으로 육상 실증을 통한 최종 리허설 후 문제없이 해상 실증도 완료했다. 덕양산업은 향후에 남아있는 한국선급의 선박용  ESS 에 대한 시험평가를 통한 선급 인증과 공장 인증을 완료하여, 선박에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할 수 있는 업체로 위상을 유지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출처 : 덕양산업 > 정홍규 덕양산업 사장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주관하는 국책사업인 선박용 고안전성  LiB-ESS  통합시스템 기술개발 성공을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RISO )와 함께 대형(1MWh급 이상) 선박용  ESS  시장에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추후 덕양산업은 신규 사업으로 진출한 배터리 모듈,  ESS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여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금일 공시 제네시스 부품납부 (26년 42년까지- 11년5개월 동안 총 매출액의 58% 수준 이라 상승 했다는데,,) 기간이 너무 추후의 일 ???  but 상승했던 끼있는 종목 !!!!

 

TSE (tse21.com)

 

TSE

Technology & Science Enabler | Test Interface Board, Probe Card, Test socket

tse21.com

 


[etc.]

요건  어제 읽은  <김종봉 📚 돈 공부는 처음이라> 라는  책인데
작은 파지 조각으로  내 ❤️ 에  
북극성이 하나 콕 👉 박혀 버렷네
기분 좋은 발견이엇어 😊

속보>>>
홍콩에서 비트코인 과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 돼엇다고 하는데..
어떻게 가려나 ???
나도 탑승 원츄🙏🙏🙏